[특집 다큐] 천태종 성지 개성 영통사 복원 15주년

28

남북불교교류가 중단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개성에 있는 영통사는 15년 전 남과 북의 천태종이 힘을 모아 공동으로 복원사업을 진행하여 현재의 웅장한 옛모습 그대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남북공동복원 15주년을 맞아 2019년 천태종의 성지인 개성 영통사를 찾아갔습니다.
진천규대표를 반갑게 맞이한 북녘 영통사 주지 정각 스님은 복원 당시 당시 남측 천태종의 실무책임자였던 무원스님의 안부를 묻고 당신의 안부 또한 꼭 전해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하십니다.
진천규대표는 남쪽으로 돌아와 천태종 광수사의 주지 스님으로 계시는 무원스님을 직접 만나 뵙고 정각 스님의 안부를 전달합니다.
남북의 종교교류가 빠른 시일 안에 재개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통일TV> 직접 제작한 영상입니다.


분단 이후 70여 년. 계속되는 증오와 대립의 시절에도 평화의 불씨를 피우려는 노력이 있었습니다. 남북불교교류. 2005년 남북불자의 염원을 모아 천태종의 종찰 개성 영통사의 복원불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남북의 평화공존이 더욱 절박해진 지금 2019년 5월 남북협력의 상징 개성 영통사를 찾아갑니다.
북측 영통사 해설사의 구수하고 찰진 소개를 들으면 마치 영통사를 직접 방문한 듯한 착각이 듭니다. 영통사 주지 정각 스님이 남측 불자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각스님의 안부를 전달받으신 남측 천태종 광수사 무원 주지스님의 반가움과 희망의 말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남과 북의 공동 불사복원과 관련한 자료 영상이 포함되어 있어 그때의 감동이 다시 느껴집니다. 개성을 방문하여 영통사를 둘러 볼 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분단을 넘어 평화와 통일로 <통일TV>
※ 제보 T_02-337-3991 / F_02-337-3992 / E_tong1tv615@gmail.com

#통일TV #천태종성지 #개성영통사 #금강TV #BTN #부처님오신날

답글남기기

댓글을 입력하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