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DMZ평화손잡기 1주년 기념 집담회

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와 (사)한반도평화포럼은 오는 23일 경기도 임진각망배단,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새로운 시대, 평화의 한반도를 기원하는 ‘4·27 DMZ 민(民)+평화손잡기’ 1주년 기념 집담회를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 1부에서는 통일의노래 합창,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기원 ‘평화인간띠’ 퍼포먼스 등이, 2부에서는 집담회와 평화의 한반도 기원 성명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DMZ(비무장지대)+평화 손잡기’ 행사는 지난해 4월27일 ‘판문점선언’ 1주년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강화에서 강원도 고성을 연결하는 DMZ 평화 누리길 500㎞ 구간은 물론 해외에서도 열렸다.

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가 ‘꽃피는 봄날 DMZ로 소풍 가자’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 이 행사는 강화∼고성 구간 500㎞를 1m 간격으로 손에 손을 잡고 늘어서는 것으로 전국 각지에서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했다.

평화 손잡기 행사에 앞서서는 ‘6·25 한국전쟁’ 당시 치열한 전투로 수많은 희생자가 나온 격전지 4곳에서 원불교·개신교·천주교·불교 등 4대 종단이 주관한 추모행사가 열렸다.

‘DMZ(비무장지대)+평화 손잡기’ 행사는 지난해 4월27일 강화에서 강원도 고성을 연결하는 DMZ 평화 누리길 500㎞ 구간은 물론 해외에서도 열렸다. 사진은 천주교 의정부교구 평화인간띠잇기 행사 모습.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