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TV>는 민족의 평화공존과 공동번영을 지향합니다

<통일TV>는 방송채널사용사업을 통하여 통일의 저변 확대와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한 새로운 문화적 통로를 만들고자 2018년 3월 28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정치적, 이념적 요소를 배제하고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제고하는 관련 역사, 문화,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작, 배급, 방영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등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북 관계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그 방향마저 가늠하기 어려워진 시기를 맞아, 북녘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 평화와 공동번영을 지향하는 관점을 공유하고자 <인터넷 통일TV>를 먼저 개국하였습니다.

○북녘 관련 TV방송 프로그램 제작

2017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총 십여 차례 방북하여 취재하고 지상파, 종편 등과 협력하여 북녘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방송해 왔습니다.

○북녘 있는 그대로 보기

직접 북측을 방문하고 취재한 자료를 기반으로 방송은 물론 전국 각지의 교육기관, 단체, 직장 등지에서 강연, 세미나, 포럼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있는 그대로의 북녘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북녘 취재 자료 공유

북녘을 취재한 사진 및 영상 등의 콘텐츠를 교육기관, 단체, 공공기관 등과 유·무상 공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 운영

평화통일 관련 건강한 관점을 공유하고, 영상 콘텐츠와 뉴스, 기사 등을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 2020년 4월 5일 <인터넷 방송국 통일TV>를 개국하였고, 동시에 유튜브 채널<통일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북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국민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는 <통일TV>가 되겠습니다.